|
|
 |
전자학습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어떤 PC환경을 갖추어야 합니까? |
|
|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만 갖춘다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활한 학습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학습환경을 권장합니다.
* 웹브라우저 - 익스플로러(Explorer) 8.0 이상 10.0 이하 * PC 사양 - 펜티엄급 이상의 PC * 사운드카드, 스피커 또는 헤드셋 * Flash Player 11.0 이상 (Flash는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Power Point 2003 이상 (PowerPoint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2000인 경우 s/w 자료실에서 msorun.exe를 다운받아 설치하기바랍니다.) * Window Media Player 9.0 이상 |
|
|
 |
전자학습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공부합니까? |
|
|
 |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
|
|
로그인ID는 법원직원의 경우 코트넷 아이디이고 위탁교육생은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법원직원은 코트넷ID + 생년월일 6자리이고 위탁교육생은 이메일입니다. 기존에 교육과정을 수강한 사람 또는 그 과정의 열린강의실을 이용하던 사람은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접속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내정보변경’에서 변경 가능). |
|
|
 |
홈페이지 [나의강의실]에서 [교육정보]란은 무엇을 나타내나요? |
|
|
1. ‘교육중인 강의’에는 현재 수강중인 교육과정이 있을 경우 해당 과정명이 제시되며, 해당 과정명을 클릭하면 나의강의실 강의창이 활성화됩니다. 2. ‘수강신청한 강의’는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3. ‘교육을 마친 강의’에는 본인이 수료한 과정명이 이수여부 및 점수와 함께 제시됩니다. |
|
|
 |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패스워드)가 기억이 안나는데요? |
|
|
‘내정보변경’ 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시에는 이러닝센터의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
|
 |
로그인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종료되나요? |
|
|
이러닝센터에서는 교육생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일정시간 동안(30분) 사용이 없으면 자동으로 종료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한 조치이오니 다시 로그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민사소송실무 강의안 파일(PDF)이 열리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
|
|
 |
강의 동영상 하단의 메모장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
|
강의 동영상 하단의 메모장을 클릭한 후 메모를 하면, 메모를 한 내용이 같은 내용의 콘텐츠를 다시 재생할때, 메모를 입력한 위치에서 메모내용이 팝업되는 기능입니다. |
|
|
 |
전자학습 교육은 수강신청부터 과정수료까지 어떻게 진행이 이루어지나요? |
|
|
이러닝센터에서 운영하는 전자학습(이러닝)은 약 2~4주정도의 온라인 학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간교육계획에 의거 해당과정의 교육대상자를 배정하며, 당해과정에 배정된 교육대상인원에 대해 교육명령을 통해 전자학습이 포함된 교육과정을 시행하게 됩니다. 교육생 명단은 과정운영자가 직접 시스템에 등록하기 때문에 별도의 등록이나 신청 절차가 필요 없으며, 로그인 절차만 거친 후 바로 해당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지정된 강의의 90% 이상을 학습했을 경우 집합교육 참여조건이 되며, 집합교육에서 시험 및 기타 평가항목을 통해 일정 점수 이상이 되어야 해당 과정의 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교육과정의 최종 수료자 명단을 각 기관(부서)의 교육담당자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
|
|
 |
매일 매일의 정해진 학습분량은 있습니까? |
|
|
전자학습은 과정에 따라서 정해진 학습량을 일정한 기간내에 마쳐야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일 근무시간대를 제외한 시간이면 언제든지 강의 내용을 열어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지만 1일 최대 수강 가능한 강의(차시)수가 현재 4개(차시)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꾸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
|
|
 |
강의 내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OX문제는 교육과정 점수에 반영되나요? |
|
|
각 강의 내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OX문제는 다음 강의 수강을 위한 학습 확인을 위하여 제시되는 것으로 교육과정 점수에는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 강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50% 이상을 득점하여야 하며, 50% 미만 득점시 당해 강의 재수강 없이 ‘다시풀기’ 가 가능합니다. |
|
|
 |
교육 이수 여부를 어떻게 확인합니까? |
|
|
전자학습 진도율은 ‘나의 강의실’ 창의 좌측 ‘진도 및 성적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교육의 최종 이수 여부 및 점수는 홈페이지 ‘나의강의실’ - ‘교육정보’ - ‘교육을 마친 강의’ 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
 |
교육기간(학습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
|
|
이러닝센터에서 운영하는 각 교육과정의 경우 집합교육을 포함하여 6주 이하로 하되, 교육과정 특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 과정별 세부적인 교육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 게시되어 있는 해당 교육 세부계획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
과정수료 후에도 학습내용을 계속 볼 수 있습니까? |
|
|
과정수료 후 따로 복습과정을 제공하지는 않으며, 홈페이지 ‘열린강의실’ 에서 평일 근무시간대를 제외한 시간이면 언제든지 해당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
|
 |
학습을 하였는데도 학습진도율이 변하지 않네요? |
|
|
학습진도율은 각 강의(차시) 페이지마다 나타나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야만 시스템에 반영됩니다. 또한, 강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학습정리’ 이후 ‘다음강의예고’ 페이지까지 진행하여야 합니다. 각 강의(차시)별 진도율은 해당 강의(차시)의 모든 페이지를 학습하여야만 해당 강의(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교육생의 컴퓨터 사용 환경 등에 따라 1차시강의를 모두 수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강의(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나의 강의실’ 창의 좌측 ‘진도 및 성적조회’ 메뉴에서 해당 강의(차시)를 클릭하면 제시되는 페이지별 학습상태를 확인하여 ‘미학습’ 된 페이지를 다시 학습하면 진도율 10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
|
 |
학습 컨텐츠를 보는 중 진행바가 앞으로 이동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이러닝센터에서 운영하는 전자학습은 최초 학습시 학습진도의 정확한 체크를 위해 해당 강의(차시)안에서는 순차적으로만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진행바가 앞으로 당겨지지 않습니다. 다만 복습시는 제한없이 원하는 부분으로 진행바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
|
 |
메뉴를 통한 페이지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강의 컨텐츠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통한 페이지 이동은 복습시 해당 컨텐츠를 찾아보기 쉽게 하기 위한 색인 역할이며, 최초 학습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
 |
인사말이나 강의 동영상 화면이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리는데 어떻게 하나요? |
|
|
[윈도우 XP 경우]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하면 디스플레이 등록정보가 나오는데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메뉴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에서 오른쪽 하단의 [고급]을 선택합니다. 4) [고급]에서 [문제해결]을 선택하여 [하드웨어 가속]을 "없음"방향으로 드래그 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
|
 |
파워포인트 강의안이 보이지않거나, 애니메이션(날아오기)이 실행되지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
|
|
이번 열린강의실에 새롭게 추가된 이러닝 콘텐츠(부동산등기, 민사소송,민사집행)는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2003에서 제대로 구현되되록 만들어어졌습니다. 이에 수강하시는 분의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없거나 파워포인트 2000인 경우에는 새롭게 추가된 이러닝 콘텐츠가 제대로 작동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 강의안이 보이지 않는 경우 자신의 컴퓨터에 파워포인트 설치여부 및 파워포인트 버전이 2003인지 여부를 확인하시어, 만약 파워포인트 2003이 아니라면[학습지원]-[S/W자료실]에 게시된 msorun.exe를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강의 동영상이 재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
|
|
1) Windows Media Player의 "도구-옵션-네트워크" 탭의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2)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 RTSP/UDP (선택해제) - RTSP/TCP (선택) - HTTP (선택)
3) 멀티캐스팅 스트림 - 플레이어에서 멀티캐스트 스트림 수신허용 (선택)
4)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 HTTP 더블클릭 - ☞ [프로토콜 구성]창 이 팝업됩니다.
5) 프로토콜 구성 -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선택)
6) 프로토콜 구성창에서 확인 클릭후 옵션창에서 적용 클릭합니다. |
|
|
|
동영상 콘텐츠 환경 설정.pdf |
|
|
 |
O X 문제 및 학습정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O,X 문제 및 학습정리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팝업차단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Internet Explorer 메뉴의 [도구]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함]을 선택하거나, 학습 창 상단의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탭이 나타나면 해당 탭을 클릭 후 [설정] - [팝업 차단 사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시 학습정리를 클릭하면 정상적 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명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팝업 차단 설정 해제 안내.pdf |
|
|
 |
일부과정의 끝에 나오는 OX퀴즈의 점수는 집합교육에 반영 되나요? |
|
|
각 강의의 마지막에 나오는 OX퀴즈는 이러닝 점수 및 집합교육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
|
 |
[나의 강의실]에서 학습하려고 하는데 컨텐츠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컨텐츠를 보기 위해서는 Flash 11.0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프리웨어로서 ‘학습지원’ 메뉴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안내는 ‘소프트웨어 자료실’의 Flash 11.0 다운로드 안내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
|